본문 바로가기

스파르타 내일배움캠프

TIL24

 

 

장고에서 볼수있는 어떤 형태 print(my_info.get('name')) 리스트는 방번호 딕셔너리형태는 key값을 밸류로 가지고있다. 그 말은 즉슨 key를 호출하면 그 value값을 가지고올수있다는 것이고 리스트는 따로 key값이 있는게 아니라 그냥 순차적으로 방번호처럼 호출을 할수있다는것이다. 딕셔너리가 더 많은값을 담을수있는거같다.

 

    1. 반복문 (for문)
    반복문은, 여러가지 비슷한 작업을 하나하나 하지 않아도 반복적으로 실행 해 주는 구문입니다.
    for 변수 in 리스트:
    	실행 할 문장
    
    형태를 파악했으니, 바로 적용 해 볼게요!
  • jumsu_list = [90,100,25,35,40] for jumsu in jumsu_list: print(jumsu)
  • 반복문은 리스트와 같이 반복되는 곳에 적용 할 수 있습니다.

이부분은 진짜 필요한부분같다 파이썬에서 반복문활용 굉장히 중요해보인다.

조건문도 많이 쓰이는데 보통 이런경우에는 반복문을돌렸을떄 조건문을 걸어서 뽑아내는 경우의 수가 많다 예를들면 내가 뽑고싶은 리스트중에서 어떤 조건을 걸어서 여과되는 값에 대한 정보를 얻기위해서 조건문을 걸다보니까 반복문이 걸린 상태에서 활용되는 경우의 수가 아마 대부분 그러지않을까 싶다. 그래서 반복문에 대한 이해도도 중요하고 그 위에 + 조건문까지 어떻게 사용할지에대한 그런 어떤 활용적인부분에 포커스를 두고 이번 강의에 대한 이해의 중점을 둬야되지않을까 약 한달동안 프로젝트들을 진행해오면서 이런 조건문과 반복문에 대한 어떤 명확한 개념적인 부분이 잡혀있지않다보니 그냥 튜터님들의 조언대로 또 사람들이 해놓은 방식대로 따라가기 바빴는데 아무래도 이제는 이런 반복문과 조건문에 대한 이해도를 증가시켜서 내가 구현하고싶은것들 db에서 내가 어떤걸 뽑아야되고 무엇을위해 이렇게 하는지에대한 그런 생각을 가지면서 진행을할거같다. 아직까지 이해수준에서 머무르지만 구현하는데에 있어서 더 노력을 해봐야되지않을까싶다. 기초적인부분에서 코딩은 그냥 거기에서 멈추는데 실전 혹은 프로젝트를 진행함에있어서 내가 이 부분에 대한 어떤 적용을 시키는 부분에 대해서는 진짜 이런 기초들이 뼈대가 되어 구현을 하는데에 어떤 가장 밑바탕이 되지않을까싶다. 아무래도 이런 베이스적인 부분이랄까 빌드업을 하는 이런 기본기가 내가 너무 약하다보니까 코드를 짜는데 내가 왜 이걸 무슨이유로 짜는지에대해서 그리고 그 이유를 알았다고쳐도 결국 그건 그냥 그 과정에 대한 이유일뿐이고 결국 궁극적으로 내가 구현하고싶었던건 어떤부분에 베이스를 두고 해야되느냐를 물어본다면 결국 이런 조건문 반복문을 통해서 조금더 로직을 간결화하고 얻고싶은 그런 내용들을 뽑아내는게 어떻게보면 가장 필요한 자세이지 않을까싶다. 

함수라는것이 되게 유용해서

 

 

 

 

 

 

 

'스파르타 내일배움캠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 26  (0) 2022.05.30
TIL 25  (2) 2022.05.27
TIL22  (0) 2022.05.25
WIL5  (0) 2022.05.25
TIL 21  (0) 2022.05.21